한글 책갈피 넣기 사용하기

간편하게 한글에서 책갈피의 넣기와 사용하는 방법 안내



한 번에 읽기 버거운 문서를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읽는 중이라면, 제목에 적어둔 기능을 활용해보는 것이 좋아요. 해당 기능을 활용할 줄 알면 문서를 다시 열었을 때 읽어둔 위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죠. 그럼 한글 책갈피는 어떻게 해야 쓸 수 있는고 하니 간단합니다.



그냥 메뉴의 위치나 단축키 정도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책갈피 넣기를 할 수 있는데, 하단에 알아둬야 할 세세한 정보들을 엮었으니, 기본적인 한글 사용 방법이 궁금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 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한글 책갈피를 활용해보고 싶을 땐,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위치를 기억해야 할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딱히 읽어둬야 할 문서가 없는 상태라서 테스트 문구를 반복한 문서를 열어두고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기억해두고 싶은 위치에 커서를 옮겨주세요. 적당히 위치를 선택하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위치를 정한 뒤에는 입력 카테고리 옆에 있는 삼각형을 누른 뒤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아니면 [Ctrl + K + B]를 눌러도 됩니다.



▼ 메뉴나 단축키를 누르면 추가 화면이 열리는데, 이름은 자유롭게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의 버튼을 눌러서 위치를 저장해주세요.



▼ 이렇게 저장을 해둔 뒤에 다시 위치를 찾고 싶다면, 같은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 그리고 목록에서 이동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하고, 화면 오른쪽의 이동을 눌러주세요. 그럼 저장된 위치로 커서가 옮겨질 거예요.



여담으로 관리할 땐 화면 아래에 있는 기능을 쓰면 됩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끝을 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