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엔비디아의 드라이버로 그래픽카드를 업데이트하고 설치하는 방법



사용하는 GPU의 성능이 어마어마하다고 해도 정작 전용 장치 소프트웨어가 없다면, 제 기능을 발휘할 수가 없죠? 즉, 성능 최적화를 원한다면 장치 소프트웨어를 항상 최신 버전으로 맞춰주는 것이 좋은데, 혹시 엔비디아 드라이버가 필요하다면, 공식 홈페이지가 제일 깔끔합니다.



3DP와 같은 검색 툴을 쓸 수도 있고, 제어판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지만,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받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하는 것이 제일 빠르고 오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할 것을 권장하는데, 세세한 과정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읽고 적용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일단 사용하는 모델의 계열을 정확하게 알아둬야 합니다.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명령어로 [devmgmt.msc]를 적어주세요.



▼ 장치 관리자 화면이 열리면 디스플레이를 선택해서 모델 계열을 확인하면 됩니다. 제가 쓰는 모델은 500 계열이라 할 수 있겠죠?



▼ 이제 아래 적어둔 주소로 방문을 해주세요. 주소를 복사하고 붙이면 출처가 남는데, 그 부분은 지워주셔야 해요. 물론 포털에서 검색해도 됩니다.


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 페이지에서는 사용하는 제품 계열과 운영체제를 선택해서 검색을 해주세요.



▼ 검색 결과가 나오면 초록색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죠? 그럼 사용권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초록색 버튼을 몇 번 더 눌러주기만 하면 파일이 받아지게 될 것입니다.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해서 준비를 해주세요. 준비 과정은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으니, 설명은 생략을 하도록 할게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성능 최적화에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