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표 가운데 (여백 정렬하기)

깔끔하게 워드에서 표를 가운데와 여백으로 조절하는 과정 안내



문서를 작성할 때 절대로 놓칠 수 없는 부분 중에 하나는 가독성을 높여주는 것이죠? 극단적으로 하나의 페이지에 하나의 단어만 있을 정도로 글자 크기가 크면, 내용이 탄탄해도 좋은 문서는 아닙니다. 제목의 워드 표 가운데를 맞춰주는 것도 같은 맥락이에요.



보기 좋은 수준으로 텍스트 배열이 되도록 워드 표 여백을 조절해주거나, 전체적으로 잘 맞춰진 문서로 보일 수 있도록 배열 상태를 조절하는 것이 좋은데, 혹시 MS 프로그램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있는데, 추가해둔 개체에서 워드 가운데 정렬을 해주는 방법을 몰랐다면, 아래 참고할 수 있는 내용들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일단 편집해야 할 문서를 화면에 띄워주세요. 저는 당장에 중요하게 편집해야 할 내용이 없는 상황이라서 임의로 내용들을 채운 뒤에 과정을 진행할게요.



▼ 셀에 입력된 내용을 정리하고 싶을 땐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편집할 대상을 지정해주세요.



▼ 셀을 선택한 뒤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셀을 한 번 클릭합니다. 그리고 셀 맞춤 메뉴에서 원하는 형태를 지정해주기만 하면 텍스트 배열이 변경될 거예요.



▼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모든 내용들이 중간에 위치하도록 설정을 변경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선택한 모양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그리고 개체 자체의 크기를 조절하고 싶을 땐, 오른쪽 아래에 있는 사각형을 잡고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됩니다.



▼ 그리고 레이아웃 탭의 속성을 누른 뒤 개체 위치를 수정할 수 있어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