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df 64비트를 설치하기 위한 내용입니다. 호환성과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이유로 여러모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포맷이지만 막상 수정을 해야 할 입장에서는 다소 까다롭게 느껴지기도 하는 것이 바로 pdf라는 포맷이죠? 그나마 다행인 것은 npdf 64 비트와 같은 프로그램을 준비해두면 상대적으로 쉽게 내용을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인데 문제는 32만 지원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이번 글의 주제가 비트는 공식적으로는 배포가 되지 않는 상태죠.



npdf 64비트는 개인이 배포를 하지도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개인 컴퓨터와 호환이 되는 비트를 깔아주는고 하니 사실 구분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록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32와 호환되는 버전만 배포를 하고 있지만 막상 비트가 다른 컴퓨터에 깔아보면 아무런 문제없이 잘 굴러갑니다. 깔아주는 과정에서 호환이 되지 않는 버전이라는 대화 상자가 나타나기도 하는데 무시하고 깔아주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pdf를 수정하기 위해서 해당 프로그램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컴퓨터의 성능에 따른 호환성 구분을 하지 않고 그냥 공식 홈페이지나 네이버 자료실에서 받으면 됩니다. 제가 파일을 이곳에 올려두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빠르게 파일의 내용을 수정할 수 있겠지만 프리웨어라 해도 개인이 뿌리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고 제가 파일을 올리면 나쁜 의도가 있는 것으로 오해를 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그냥 자제를 하겠습니다.



여담으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은 내용에서 이미지와 텍스트를 추출하거나 합치기와 분리하기, 이미지로 포맷 변환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혹시 다른 형태의 문서로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smallpdf.com/kr'을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pdf를 자주 다루는 분들에게 상당히 요긴한 곳인데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하거나 간단한 수정을 할 수 있으며 잘 활용하면 별도로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어낼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pdf와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npdf 64비트와 무관한 내용을 연재하게 될 예정이지만 항상 좋은 글을 전하려 노력할 테니 또 찾아주시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