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완전삭제 강제 제거하기

확실한 프로그램의 완전삭제와 강제로 제거하는 과정 안내



윈도우의 제어판에서 PC에 상주하고 있는 소프트웨어를 정리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툴을 정리하면 유저 흔적이나 레지스트리 기록은 고스란히 남는 경우가 많아요. 고로 깔끔하게 정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프로그램 완전삭제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레보 언인스톨러를 권장하는 편이에요.



레보를 쓰면 프로그램 강제삭제가 가능하고, 찌꺼기도 모조리 정리할 수 있습니다. 고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지우는 과정을 반복할 때 PC가 점점 느려지거나 오류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조금 더 세세한 정보는 아래 적어봤는데, 혹시 프로그램 제거를 할 때 프로그램 완전삭제를 해주고 싶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툴은 포털에서 검색하거나 공식 루트를 찾아가면 바로 받을 수 있어요. 가볍게 쓰고 싶을 땐 설치 과정이 생략되는 포터블 방식을 선택해서 받는 것이 좋겠죠?


revouninstaller.com



▼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을 해주세요. 압축을 해제하는 과정은 간단하니,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최초 실행을 하면 라이선스 화면이 보이는데, 해석을 해봐도 되겠지만, 그냥 OK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 메인 화면이 보이면, 상단의 옵션 버튼을 눌러서 언어부터 변경을 해주세요. 필수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설정을 해두는 것이 편한 느낌이 있어요.



▼ 이제 목록에서 없애고 싶은 툴을 고르고, 상단에 있는 없애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럼 기본 마법사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1차적으로 툴을 없애주면 됩니다.



▼ 그리고 검색 화면에서 고급 방식으로 찌꺼기를 찾고 모든 항목을 지워주세요.



아무쪼록 PC를 관리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