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다운로드 속도 (설치 올리기 설정하기)

안전하게 스팀에서 다운로드의 속도와 설치의 올리기를 설정하는 방법 안내



가장 큰 게임 플랫폼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하는데, 제목에 적어둔 플랫폼을 통해서 어떤 게임을 받고 실행할 때 준비 과정이 너무 느려서 답답한 경우가 왕왕 있죠? 이럴 땐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을 먼저 의심해야 하고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는 세팅을 맞춰보면 됩니다.



PC 최적화나 품질과 관련된 부분들은 이미 시도를 해보셨을 테니, 저는 세팅 값을 수정해서 스팀 설치 속도를 높이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뤄보도록 할게요. 엄청난 효과가 있는 방법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조금이라도 더 속도 올리기를 해보고 싶을 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우선 프로그램을 열고 사용하는 계정을 입력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메인 화면이 열리면, 왼쪽 상단의 Steam을 누른 뒤 세팅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 메뉴를 누르면 옵션을 변경하는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하단 이미지와 동일한 메뉴로 이동해서 지역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 지역을 변경한 뒤에는 인터페이스 탭으로 이동해서 언어도 변경을 해주세요. 그리고 언어를 바꾼 뒤에는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 다시 시작을 하겠냐는 대화 상자가 나올 테니, 대화 상자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재실행을 해주면 되겠죠?



▼ 이제 툴을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같은 버튼을 누르고 언어를 다시 한 번 조정을 해주세요.



▼ 그리고 이제 게임을 받으면 됩니다. 여담으로 사용자가 적은 새벽 시간을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