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요 문제 해결하기

깔끔하게 곰플레이어에서 소리가 제대로 안나요의 문제를 해결하는 정보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에는 자체적으로 코덱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코덱을 따로 체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내장된 코덱이 제대로 일을 하지 않는 경우가 왕왕 있어요. 그래서 제목에 적어둔 것처럼 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요 상황이 생기게 되죠.



그럼 이렇게 코덱으로 인한 곰플레이어 문제가 있을 땐 어떻게 대처를 하는고 하니, 당연히 코덱을 준비해주면 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소리가 해결이 될 거예요. 보통은 통합 버전의 코덱을 많이 준비하는데, 저는 더 깔끔한 AC3 Filter를 사용해서 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요 오류를 개선하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다뤄보도록 할게요!



▼ 모든 프로그램은 공식 루트에서 구하는 것이 제일 안전하죠? 그래서 코덱이 있는 공식 루트를 안내하겠습니다.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ac3filter.net



▼ 다운로드를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풀 버전을 선택해서 받아주세요. 라이트 버전도 있는데, 눌러봐도 다운로드는 할 수 없어요.



▼ 파일을 받는 것까지 성공을 했다면, 이제 실행을 해서 코덱을 준비하면 됩니다. 실행 아이콘이 뭔가 익숙한 느낌이죠?



▼ 그리고 실행 아이콘과 마찬가지로 설치 과정도 익숙할 거예요. 그냥 다음 버튼을 몇 번 눌러주면 되니, 제가 세세하게 얘기하지 않아도 무난히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혹시 항목을 선택하는 부분이 어렵다면, 그냥 전체 항목을 체크하고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제휴 항목은 없어요.



▼ 이렇게 코덱을 준비하면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과 자동으로 연동이 될 것입니다. 물론 오디오도 정상적으로 출력이 될 거예요.



주소 하나를 적어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참고할 내용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