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r 파일열기 (압축풀기 시도하기)

간단히 rar의 파일열기와 압축풀기를 시도하는 방법 안내



인터넷이나 누군가에게 받은 PC 자료인데,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없는 상태라서 자료 열람이 안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이럴 땐 호환되는 툴을 확인하고 준비한 뒤에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포맷도 rar 파일열기를 도와주는 툴 하나만 준비하면 열람이 가능해요.



그럼 어떤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rar파일 압축풀기를 할 수 있는고 하니,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알집이나 반디집만 준비를 해도 충분해요. 저는 평소 알집을 사용하고 있어서 아래 알집을 중점적으로 관련 정보를 엮어봤는데, 혹시 알집이나 반디집을 사용한 rar 압축풀기 정보가 필요했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혹시 툴이 없다면 아래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툴을 구할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검색하고 다운로드를 받아도 괜찮아요.


altools.co.kr/Download/ALZip.aspx



▼ 그리고 툴을 준비할 땐 제휴 항목 정도만 꼼꼼하게 신경을 쓴다면, 다음 버튼을 누르는 것이 전부이니, 간단하게 준비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 툴이 준비된 뒤에는 해제해야 할 자료가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우 클릭을 한 뒤에 해제하는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기만 하면 하단 이미지처럼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미지에는 ZIP이 있지만, 다른 포맷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 그리고 혹시 반디집을 사용하고 있다면, 과정은 비슷해요. 자료를 우 클릭한 뒤에 해제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 그럼 탐색기 화면이 열리는데, 경로만 지정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엄청난 고급 정보를 전달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