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 필수 정보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과 관련된 정보입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기기가 존재하고 무선으로 인터넷을 하는 것이 당연한 생활의 일부분으로 자리를 잡았는데 자연스레 가정에선 무선 인터넷을 구성하는 기기를 쓰는 경우가 늘었죠? 그래서 아이피타임 공유기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세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품질이 달라질 수 있으니 확실히 좋은 방향이라 생각이 되지만 문제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제가 준비를 해봤습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의 경우 대부분은 사용할 일이 없는 반면 채널의 검색과 비밀번호 및 보안 세팅은 꼭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채널은 공유기와 연결된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이어서 좌측의 '관리 도구'를 클릭합니다. 그럼 각종 세팅과 관련된 화면이 뜨는데 왼쪽에서 고급 세팅, 무선랜 관리, 무선 세팅/보안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이어서 채널 검색을 선택한 후 최적의 채널을 세팅하고 인증 및 암호화를 'WPA2PSK + AES'로 맞춰줍니다. 물론 암호는 원하는 것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좌측의 고급 세팅, 무선랜 관리, 무선 고급 세팅을 누르고 동적 채널 변경이 활성화가 되도록 설정을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주기적으로 기기가 적절한 채널을 찾아서 접속을 하게 되는데 채널에 따라 속도가 2배 이상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속도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까지의 세팅 정보를 꼭 행동으로 옮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상 지금까지의 내용만 알아두면 무선 인터넷을 쾌적한 환경에서 즐기는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기기 자체의 위치를 조절하는 것으로 품질을 높일 수도 있는데 관련 내용을 조금 설명하자면 책상 정도의 높이에 두는 것이 좋으며 안테나가 많다면 간섭이 없도록 최대한 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기와 인터넷을 받는 기기의 사이에는 물체가 없는 것이 좋죠.



각설하고 지금까지 무선 인터넷의 세팅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행여나 잘못된 세팅으로 인해 문제가 생겼을 때 모든 것을 초기화하는 것에 대한 내용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에 대한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