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ip 분할압축을 하거나 푸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예전에는 파일의 전송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압축을 했었다면 요즘에는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서 파일의 사이즈를 줄이는 경우가 많죠? 어쨌든 파일의 크기를 줄여주는 작업은 항상 요긴하게 활용되어 왔고 7zip 분할 압축을 하는 절차를 찾고 있는 분들의 발걸음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 제가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이번에 zip을 써서 나누고 용량을 줄이는 것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7zip 분할압축을 위한 첫 번째 과정은 당연히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인데 사실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이미 zip은 준비가 된 상태일 테니 이 부분은 생략을 하겠습니다. 그래서 다음 단계부터 설명하자면 우선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사이즈를 작게 만들고 싶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택된 파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zip, 압축 파일에 추가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zip으로 용량을 작게 만들 때 필요한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띄워지게 되는데 좌측 하단의 볼륨 나누기에 대한 부분이 있으며 해당 항목을 세팅해주면 여러 개의 파일로 나눠지게 됩니다. 즉, 50M의 파일을 대상으로 작업을 하는데 볼륨을 10M로 세팅하면 10M의 파일이 5개 생성되는 것이죠. 그냥 나눠졌을 때 각각의 파일이 얼마의 용량이 되었으면 좋겠는지 생각하고 필요한 내용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파일이 나눠서 압축이 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형식이라 적힌 항목에서 칠제트가 세팅되어 있어야 볼륨을 나눠주는 것이 가능하며 다른 포맷을 선택하게 되면 볼륨을 나눌 수 없습니다. 그리고 나눠진 파일을 해제할 땐 모든 파일이 같은 경로에 있어야 하며 1번 파일을 해제하면 나머지는 알아서 풀리게 됩니다.



텍스트로 정리를 해서 그런지 엄청 어려운 것 같은데 막상 행동으로 옮겨보면 딱히 막히는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7zip 분할압축을 하는 것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zip을 쓰는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볼륨을 나누고 용량을 작게 만드는 것에 대한 내용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