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익스플로러 아이콘 (바탕화면 인터넷 놔두기)

깔끔하게 윈도우10에서 익스플로러의 아이콘과 바탕화면에 인터넷을 놔두는 방법



PC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이 하나쯤은 있기 마련인데, 빠른 실행을 원한다면, 자동 실행에 등록을 해두거나, 배경에 바로 가기 버튼을 추가해두면 됩니다. 물론 브라우저도 마찬가지예요. 그래서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이 꾸준한 것이겠죠?



그럼 어떻게 해야 윈도우10 바탕화면 익스플로러를 구성할 수 있는고 하니, 실행 경로에 있는 버튼을 대상으로 바로 가기를 만들면 됩니다. 실행 경로나 버튼을 만들 때 알아둬야 할 세세한 과정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혹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탕화면 구성과 관련된 내용들을 찾고 있었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일단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E]를 누르고 탐색기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내 PC의 C드라이브로 진입을 합니다.



▼ 이번에는 Program Files (x86)으로 진입해주세요. 혹시 64비트 브라우저를 쓰고 싶다면, 그냥 Program Files 폴더로 진입하면 됩니다.



▼ 앞에서 얘기한 폴더로 진입하면, Internet Explorer 이름을 갖고 있는 폴더가 보일 거예요. 더블클릭으로 진입하면 됩니다.



▼ 이제 실행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바로 가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 항목을 누르면 대화 상자가 하나 열릴 거예요. 배경에 만들겠냐는 내용인데, 당연히 예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진행해주면 되겠죠?



▼ 여담으로 이렇게 PC 배경에 생성한 버튼을 작업표시줄로 옮기고 싶을 땐, 해당 버튼을 드래그로 작업표시줄에 추가해주면 됩니다.



그저 경로 정보를 하나 설명한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