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이름바꾸기 (pc 사용자 변경하기)

간편한 윈도우10에서 이름바꾸기와 pc에서 사용자를 변경하는 과정 안내



운영체제를 처음 준비할 땐 간단한 유저 정보들을 등록하게 되는데, 몇 가지 정보들은 나중에 바꿔줄 수도 있어요. 물론 제목에 적어둔 작업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법을 알아두어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윈도우10 이름바꾸기를 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필요하신 분들께서 참고를 하실 수 있도록 pc 이름 변경과 관련된 정보들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해요.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참고를 하신다면 무난하게 운영체제에 등록되어 있는 정보를 바꿔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윈도우10 사용자 이름 변경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우선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눌러주세요. 아니면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에 있는 시스템 메뉴를 클릭해도 됩니다.



▼ 단축키나 메뉴를 눌러서 시스템 화면을 열었다면,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버튼을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한 번 더 바꿔주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이제 빈칸을 원하는 내용으로 채우고 확인을 해주면 됩니다. 재부팅에 대한 대화 상자가 나올 수 있는데, 재부팅을 해주어야 반영이 될 거예요.



▼ 혹시 유저의 별명을 바꾸고 싶다면, 다른 방법으로 작업해야 하는데, 제어판에서 계정 유형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 유저의 별명을 바꾸는 것은 컴퓨터를 바꿔주는 것보다 과정이 간단하니, 세세한 설명은 생략을 하도록 할게요.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원하는 컴퓨터 설정을 추가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