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계정삭제 비활성화 탈퇴하기

안전하게 페이스북에서 계정삭제와 비활성화로 탈퇴하는 과정 안내



SNS 서비스 이용을 그만두고 싶다면, 사용을 했었던 ID도 잠그거나 없애주는 것이 좋다고 하죠? 아마 보안상의 이유가 아닐까 하는데, 사용하지 않는 ID를 그대로 방치하면 찝찝한 기분이 드는 것은 확실해요. 그래서 페이스북 계정삭제를 알아보는 분들도 꾸준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페이스북 비활성화나 페이스북 계정탈퇴를 하는고 하니, 그냥 웹 페이지에서 버튼 몇 가지만 눌러주면 됩니다. PC 버전에서 작업할 때 클릭해야 할 부분을 아래 상세하게 엮어두었으며,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엄청난 고급 정보는 아니겠지만, 페이스북 계정삭제에는 충분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일단 페북 페이지를 방문하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삼각형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럼 몇 가지 항목이 나열되는데,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 페이지 이동을 한 뒤에는 관리 항목 오른쪽의 수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이제 ID를 잠그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클릭 위치는 바로 찾을 수 있을 거예요.



▼ ID를 잠그고 나중에 다시 켜주는 것이 아니라 사용 흔적 자체를 완전히 없애고 싶다면, 로그인을 한 뒤에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세부 페이지에서도 마찬가지로 관리 카테고리를 찾아서 클릭을 합니다. 그럼 드롭되는 메뉴에서 원하는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 마지막으로 영구 제거 항목을 누르고, 게시글 내용에서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부분을 누르면 되는데, 어려운 과정은 없을 거예요.



그저 클릭 위치를 몇 가지 안내한 것이 전부였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