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하기

간단히 삼성노트북에서 마우스패드의 잠금을 설정하는 방법 안내



휴대가 가능한 PC는 주변 기기들이 하나로 묶여진 상태라 말 그대로 휴대가 간편하지만, 각각의 장치가 사용하기에 불편한 형태를 갖고 있기도 하죠? 그래서 커서를 움직이는 장치는 따로 연결하는 경우도 많은데, 삼성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을 해두는 것이 좋아요.



장치를 비활성화로 돌리지 않으면 타이핑할 때 원하지 않게 작동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노트북 마우스 잠금을 어떻게 하느냐는 것인데, 그냥 [Fn + F1~F12]를 눌러주면 됩니다. 펑션 버튼 중에 장치 모양이 그려진 버튼이 있는데 보통은 F5를 눌러서 노트북 패드 잠금을 할 수 있을 거예요.



▼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Fn + F5]를 누르면 됩니다. 혹시 F5를 눌러도 반응이 없다면, 다른 F 버튼을 활용해보세요.



▼ 사용하는 모델 종류에 따라 장치 자체에 비활성화를 만드는 버튼이 있을 수도 있어요. 그 버튼을 여러 번 눌러서 비활성화를 맞추면 됩니다.



▼ 혹시 어떤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드라이버가 문제일 수 있으니, 재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모델을 검색해주세요.


samsungsvc.co.kr



▼ 모델을 검색한 뒤에는 페이지 하단에서 모델 이름으로 된 텍스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 한 번 더 페이지 이동을 했다면, 검색 도구를 받아서 실행하면 됩니다. 툴을 실행한 뒤에는 모델을 한 번 더 찾는 것이 전부이니, 어렵지는 않을 거예요.



▼ 여담으로 드라이버 자체를 없애면서 기능을 꺼버리는 방법도 있는데, 혹시 관심이 있다면 장치 관리자에서 드라이버를 지우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