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해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할 때 속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브라우저의 속도가 느려질 수 있는 프로그램은 가능한 설치하지 않는 편인데 알툴바만큼은 유용한 기능이 많아서 사용을 하고 있죠. 아마 많은 분들이 저의 생각에 공감을 해줄 것이라 예상을 하는데 이번에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사용하고 싶었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서 쓰지 못하고 있었다면 아래에 엮어둔 글의 내용들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는 동영상을 개인의 컴퓨터로 가져오기 위해선 일단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altools.co.kr/Download/Altoolbar.aspx'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공식 홈페이지로 이어지게 되는데 우측 상단에 설치하기가 적힌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브라우저의 주소창 위에 여러 가지 버튼이 생기게 되는데 여기서 사진에 사각형 테두리가 쳐진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럼 그 안에 동영상 퍼가기가 보이는데 클릭을 하면 가져오고 싶은 동영상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trl + Alt + 1'을 눌러서 추출을 할 수도 있는데 해당 기능을 자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단축키를 기억해두는 것이 효율적이겠죠?



지금까지 동영상 다운로드와 관련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런 것이나 퍼다 나르면 안 된다는 것 정도는 아시죠? 그러니 공유와 받는 것이 허용된 종류에 한해서 사용하시길 바라고 아무쪼록 찾아주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