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방문기록 삭제 핵심 방법


크롬 방문기록 삭제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빠른 속도로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구성해주는 브라우저인데 저도 몇 년 전부터 빠르다는 것이 좋아서 꾸준히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위해 크롬 방문기록삭제도 수시로 해주고 있는데 혹시 브라우저의 속도 유지를 위해 찾아갔던 곳을 저장한 내용을 지우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시도하지 못했었던 분들이라면 제가 쓰고 있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아래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크롬 방문기록 삭제를 하는 것은 정말 간단합니다. 'Ctrl + H'를 누른 뒤 관련 탭이 뜨면 좌측 상단에 있는 사용 정보 지우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혹시 단축키를 쓰는 것이 싫은 분들이라면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있는 가로 세 줄 아이콘을 누른 후 필요한 메뉴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삭제를 하는 방법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하지만 이런 절차는 수시로 진행을 해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그리고 사실 컴퓨터 자체의 컨디션을 좋게 만드는 것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처음부터 불필요한 방문기록을 쌓는 것을 피하고 기왕이면 컴퓨터를 전체적으로 청소할 것을 권장합니다.



일단 찾아갔던 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따로 쌓지 않는 방법은 시크릿 모드를 쓰는 것입니다.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Ctrl + Shift +N'을 누르면 시크릿 모드 탭이 나타나는데 해당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하면 아무런 사용 내역도 남지 않죠. 매번 단축키를 눌러서 켜는 것이 귀찮다면 바로 가기 아이콘의 속성을 눌러서 대상에 ' --incognito'를 더해주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컴퓨터의 모든 사용 내역을 정리하기 위해서는 최적화 프로그램을 써야 하는데 기왕이면 성능이 뛰어난 것이 좋겠죠? 그래서 추천을 하자면 'Wise Care'와 'Glary Utilities'를 써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웬만한 종류는 다 써봤지만 이 두 가지가 가장 확실한 성능을 보여주었죠. 팁을 하나 드리자면 두 종류를 동시에 구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각각은 프리미엄 버전이 아닐 때 고유 기능에 제한이 있는데 동시에 쓰면 기능이 서로 보완되면서 무료 버전으로 프리미엄을 쓰는 효과를 내기 때문이죠. 각설하고 크롬 방문기록 삭제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이번에 엮은 방법이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글은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