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즐겨찾기 백업 북마크 내보내기

간단히 크롬에서 즐겨찾기의 백업과 북마크를 내보내는 방법 안내



PC의 중요한 자료는 항상 복사본을 만들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에 적어둔 데이터도 예외는 아닐 거예요. 데이터 증발을 대비하거나, 운영체제 초기화를 하거나, 브라우저를 옮기거나, 기타 등등의 이유로 크롬 즐겨찾기 백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문제는 어떻게 크롬 백업을 하느냐는 것인데, 그냥 버튼 몇 가지만 클릭을 하면 데이터 복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 북마크 백업을 할 때 브라우저에서 눌러야 할 버튼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대단한 정보나 노하우는 될 수는 없겠지만, 크롬 즐겨찾기 백업을 할 땐 분명 충분한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 우선 브라우저를 열고 [Ctrl + Shift + O]를 누르거나,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가 됩니다.



▼ 항목을 누르고 관리 페이지로 연결이 되었다면, 이번에는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 개가 그려진 버튼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 그럼 몇 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필요한 작업 항목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 탐색기 화면에서는 경로와 이름을 자유롭게 지정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이렇게 만든 복사본은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버튼을 눌러서 내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익스플로러나 엣지의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도 가능한데, 혹시 관심이 있다면,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저 버튼 몇 가지를 안내하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