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핀 아이디찾기 간단해요

페이지에서 아이핀의 아이디찾기를 간단하게 하는 방법 안내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땐 사용자 등록을 하게 되고 ID를 발급받는데, 요즘에는 자동 로그인 기능을 쓰기 때문에 등록해둔 ID와 암호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땐 서비스 페이지를 방문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물론 아이핀 아이디찾기를 할 수도 있어요.



다만, 아이핀 아이디를 검색할 때 어떤 페이지를 방문해야 하고, 또 페이지에서 어떤 버튼을 눌러야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지를 알아둬야 해요.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엮어봤습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아이핀 찾기를 해보고 싶을 땐 충분한 보탬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아래 적어둔 주소로 방문을 해주세요. 혹시 제가 적어둔 주소가 찝찝하다면, 포털에서 검색해서 방문을 하셔도 됩니다.


i-pin.kisa.or.kr



▼ 페이지를 방문한 뒤에는 오른쪽에서 관리 및 폐지 버튼을 찾고 클릭을 해주세요. 정확한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정보 수정 항목을 찾아서 한 번 더 클릭을 해줍니다. 마찬가지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이제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하단 부분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보안 문자를 입력하고, 나머지 빈칸을 채워주면 되는데, 지금부터의 과정은 보통의 서비스와 비슷하니,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 여담으로 ID를 조회한 뒤에는 화면 아래쪽에 있는 암호를 검색하는 메뉴로 암호도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저 주소 하나를 적어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