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밀번호 찾기 실천해보기


사과 회사의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지정해둔 패스워드를 일정 횟수 이상 틀리게 되면 비활성화에 대한 문구와 함께 기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이런 상황을 겪고 있어서 아이폰 비밀번호 찾기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데 사용하는 아이폰에 지정한 패드워드를 다시 알아내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데이터의 손실을 감수하고 초기화와 비슷한 느낌이라 할 수 있는 복원 기능을 활용해야 하죠. 비록 패스워드를 알아내는 방법은 아니지만 비활성화를 풀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니 절차가 필요하다면 아래를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복원을 하려면 일단 iTunes를 설치해야 합니다. 제가 뿌릴 수도 있겠지만 공식 홈페이지가 깨끗하니 'apple.com/kr/itunes'를 통해서 설치를 하는 것이 더 좋을 듯합니다. iTunes의 설치가 완료되면 아이폰의 전원이 꺼진 상태로 컴퓨터와 연결을 하고 iTunes를 실행합니다.



그럼 아이폰의 복원을 위한 기본적인 준비 과정은 완료가 되었는데 지금부터 잘 읽고 따라 하셔야 비밀번호가 막혀버린 아이폰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일단은 아이폰의 슬립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약 10초 정도를 기다립니다. 그럼 아이폰의 디스플레이에 회사의 로고가 나왔다가 사라지는데 이때 슬립 버튼에서 손을 떼고 홈 버튼만 10초 정도 더 눌러주면 컴퓨터의 iTunes에서 복원에 대한 작은 대화 상자가 실행될 것입니다.



그럼 아이폰에서 손을 뗀 뒤 컴퓨터의 대화 상자에 나온 설명을 읽어보고 확인을 몇 번 눌러주면 아이폰의 복원이 진행될 것입니다. 보통은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니 반응이 없는 것 같아도 아이폰을 분리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패스워드를 다시 설정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의 비밀번호 찾기와 관련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진짜 찾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적어도 아이폰의 비활성화를 푸는 방법은 되니 이곳을 찾아주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