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공간 늘리기 방법 설명


컴퓨터는 딱히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을 하면 할수록 저장을 위한 용량이 부족해지게 되는데 불필요한 기록을 지워준다면 어느 정도는 공간 늘리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디스크의 용량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용량 늘리기를 위한 절차를 알고 적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번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설명하기 위한 글을 엮었으니 혹시 방법이 필요했다면 아래를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한 자료의 경로를 하나씩 찾아가서 삭제한 뒤 용량 늘리기를 할 수도 있지만 효율과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전용 툴을 써서 디스크의 용량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큰 용량을 차지하는 자료를 지우기에 좋은 것이 윈도우 업데이트 클린 툴이죠. 고로 디스크 공간 늘리기를 하고 싶다면 우선은 'leegyver.tistory.com/456'의 툴을 받는 것이 우선입니다.



개인이 배포하는 것이지만 검증을 했으니 안전성과 기능은 안심하셔도 되며 쓰는 방법은 실행한 뒤 스캔을 하고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그럼 기본적인 디스크의 여유 용량 늘리기 작업은 완료가 되죠



그리고 이번엔 디스크에 자리를 잡은 자잘한 파일을 지우고 공간의 늘리기를 위한 툴을 구동해야 하는데 'Wise Care'와 'Glary Utilities'가 적당하며 받을 수 있는 주소는 위의 이미지를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실행했을 땐 최적화와 관련된 것 같은 버튼을 모두 눌러주면 용량 늘리기도 충분히 진행되어 있을 것입니다.



용량이 부족한 디스크에서 불필요한 자료를 지운 후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툴을 소개했는데 용량 늘리기에 대한 방법을 찾고 있었던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용량 늘리기에 대한 정보는 아니겠지만 더 좋은 글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