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드라이브 사용법 정보 열람


인터넷에 자신만의 홈페이지를 구축해둔 분들이라면 관리를 위해 FTP 프로그램을 구해두는 것이 좋죠? 그리고 이때 선택하기 좋은 것이 바로 알드라이브라 할 수 있을 텐데 혹시 해당 툴을 쓰고 싶었지만 사용법을 몰라서 설치만 해둔 상태라면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열람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무난하게 사용법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직접 사용법을 설명하면 좋을 텐데 사실 저도 이쪽 분야에 대해서는 아는 부분이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고 알려드려야 할 정보도 상당히 많은 수준이라서 그냥 체계적으로 정리된 사용법이 있는 곳을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우저에 'cdn.estsoft.com/altools/help/aldrive/10/help.html'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알드라이브 사용법 정보 열람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공식 루트이며 좌측을 살펴보면 사용법에 관련된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정보를 살펴보고 싶다면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혹시 FTP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다뤄보는 분들이라면 필요한 정보를 선별해서 살펴보는 것보다는 적어둔 페이지의 모든 내용들을 다 살펴보는 것이 좋겠죠?



여담으로 혹시 프로그래밍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없었던 분들이라면 'opentutorials.org/course/1'을 찾아가서 강좌를 볼 것을 권장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알드라이브에 대한 정보들을 엮어봤는데 사용법을 직접 알려드린 것은 아니지만 드래도 여기까지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는 상황이 없도록 자료를 열람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툴의 사용법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