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isp 등록을 신청하거나 해지하는 방법


정확한 구조는 모르겠지만 전자상거래를 할 때 개인의 정보가 다른 곳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동시에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라 할 수 있죠? 그리고 이런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사용자가 직접 등록을 해주어야 하는데 딱히 복잡한 과정을 거치면서 국민카드 isp를 신청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내용들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번 글은 그 최소한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내용들을 담고 있으며 혹시 필요하다면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홈페이지를 찾아가야 하는데 브라우저에 [https://card.kbcard.com]를 적어도 되고 제가 적어둔 주소보다 안정하게 진입하고 싶다면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카드를 검색한 다음 상단에 나오는 결과 항목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페이지를 방문한 다음에는 상단에 있는 [서비스 > 일반결제 > 신청 및 관리]를 순서대로 눌러주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면 되는데 요 부분은.. 위쪽 이미지의 오른쪽 화면을 살펴보면서 메뉴를 찾으시면 될 것 같아요!





세부 페이지를 띄웠다면 이번엔 신청 그룹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어야 하는데 마찬가지로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며 버튼 위치를 파악하면 됩니다! 여담으로 해당 작업을 하려면 익스플로러로 진행해야 합니다. 제가 크롬으로 국민카드 isp를 등록하려니 브라우저를 쓸 수 없다는 문구가 나오더군요. 그리고 해지하는 것도 같은 메뉴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국민카드 isp를 만들거나 삭제하고 해지할 순서인데 사실 저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일이 없어서 세부 과정을 이미지로 엮을 순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세부 과정을 시작한 다음에는 어차피 페이지에서 순서를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제가 굳이 방법을 상세하게 정리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isp 인증서를 관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카드를 신청하는 것도 번호와 이메일을 적고 암호를 지정하는 것 정도의 과정이 전부이니 일반 사이트의 회원 가입 수준과 별반 다르지 않은 수준이죠. 다만 입력해야 할 항목이 조금 더 많을 뿐이죠.





그래서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세세하게 국민카드 isp를 얘기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소식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