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파워포인트 눈금자 사용방법

기초적인 파워포인트 눈금자 사용을 안내하기 위한 정보성 글



파워포인트로 슬라이드를 구성할 땐 여러 개의 텍스트나 이미지를 첨부하기 마련인데, 줄을 잘 맞춰줘야 가독성이 높아지고 보기에도 좋죠? 그런데 눈대중으로 각(?)을 살리는 것은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그래서 파워포인트 눈금자를 적극적으로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의로 선을 그어두고 위치를 조절해주는 것이죠.



물론 파워포인트에서 기능 활용을 하고 싶다면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파워포인트 눈금자를 띄우는 과정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제가 파워포인트의 모든 기능을 능숙하게 다룬다거나, 슬라이드를 엄청 잘 구성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파워포인트 눈금자의 활용은 간단한 내용에 불과하니, 아래의 정보를 읽고 적용하신다면 파워포인트에 추가해주는 각각의 항목을 보기 좋은 상태로 나열하는 것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 우선 슬라이드를 띄워주세요. 저는 당장에 작업할 내용이 없어서 대충 내용을 채우고 시작을 해볼게요.



▼ 슬라이드를 띄운 뒤에는 상단의 보기 탭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눈금 항목이 바로 보일 거예요. 물론 체크를 해줍니다.



▼ 이제 슬라이드의 왼쪽과 상단에 자가 보일 거예요. 그럼 항목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길 때 위치를 체크하면 됩니다.



▼ 그런데 아직까지는 눈대중으로 작업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죠? 그러니 안내선도 체크를 해주세요.



▼ 항목 체크를 하면 새로운 선이 슬라이드에 추가되는데, 각각의 선은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위치 이동이 가능하며, 선 위치를 잡은 뒤에 다시 각(?)을 잡아보세요.



▼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줄을 맞춰주는 것이 훨씬 쉽게 느껴질 거예요



기초적인 내용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