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타 다운 - 공유 정보


프로그램의 소개에 관한 글을 읽어보면 유니코드를 변환해주는 도구로 구조가 어플로케일과 비슷하다고 하는데 사실 저는 컴퓨터 지식이 부족한 사람이라 이런 글을 읽어도 구체적인 역할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목에 있는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과 해당 툴을 깔끔하게 받는 방법 정도는 알고 있죠. 그래서 이번에 넬타 다운을 주제로 글을 써보려 하는데 자세한 활용 노하우에 관한 글은 아니겠지만 도구를 구하는 것이 목적일 경우에는 참고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프로그램은 아무래도 공식 루트를 통해서 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하지만 다른 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은 귀찮은 감이 있죠. 그래서 이번엔 직접 공유와 공식 루트 안내를 동시에 할 계획인데 일단 깔끔한 경로를 선호하신다면 [goo.gl/72jeFp]를 방문하면 됩니다. 고유 주소가 복잡해서 제가 짧게 만들었으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한다면 우측에 보라색 버튼이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물론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0.87 & 0.931.zip


그리고 개인이 배포하는 파일도 괜찮다면 제가 위쪽에 올려둔 것을 선택해서 넬타 다운을 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올리기 전에 백신으로 스캔을 해둔 상태이지만 그래도 문제가 있을지 모르니 제가 업로드를 해둔 파일을 선택했다면 다운을 한 뒤에 스캔을 하고 실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직접 올린 자료는 0.87과 0.931 버전이며 7 이하의 사용자에겐 예전 버전이 적당하고 8 이상의 사용자에겐 0.931이 적당합니다.



기왕이면 프로그램의 기능을 쓰는 방법도 알려드리면 좋을 텐데 저는 넬타 다운에 대한 정보만 있고 툴을 써본 적은 없어서 활용 팁은 알려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소로 설명을 대신하자면 [youtu.be/XM1_GYxaUK0]의 동영상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프로그램을 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정보를 적었는데 그저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넬타 다운을 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내용들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