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구간자르기 절차 정리


요즘에는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분들이 많고 업과 관련이 없어도 오디오와 비디오를 직접 편집하는 분들도 많은데 혹시 촬영한 동영상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버리고 일부분의 구간자르기를 하고 싶었지만 작업 진행 절차를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이번에 구간자르기를 하기 위해서 시도해볼 수 있는 절차를 엮었으니 아래 정리해둔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단발적인 구간자르기를 위해서 어떤 프로그램을 받고 깔아주는 것은 아무래도 절차가 귀찮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운영체제에 이미 준비되어 있는 무비메이커를 쓸 것을 권장합니다. 고로 동영상 구간자르기 절차 정리의 핵심은 무비메이커를 실행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실행이 완료되면 구간자르기를 하고 싶은 파일을 불러와야 하는데 'Cltl + O'를 눌러도 되고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파일을 목록에 추가해도 됩니다.



파일 추가 절차까지 진행을 했다면 타임라인의 검은색 막대기를 움직이면서 시작 지점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편집 탭에서 '시작 지점 설정'을 클릭하면 앞 부분이 사라지고 남은 부분을 대상으로 구간자르기가 완료됩니다. 이어서 비디오가 끝나는 지점도 검은 막대로 선택을 해주고 '종료 지점 설정'을 클릭하면 모든 구간자르기는 완료가 되며 필요한 부분만 추출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혹시 무비메이커가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활용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뱁컷'을 권장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구간자르기를 하는 절차는 앞서 정리를 해둔 내용보다 더 간단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동영상의 간단한 편집에 대한 내용들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절차였길 바라며 이번 글은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