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hz 확인 주사율 설정하기

운영체제에서 모니터의 hz를 확인하고 주사율을 설정하는 방법 안내



디스플레이 장치는 한 장면, 한 장면을 빠르게 바꾸면서 연속되는 장면을 보여주게 되는데, 얼마나 빠르게 장면을 전환하느냐를 알려주는 것이 제목에 적어둔 단위라 할 수 있죠? 당연한 얘기겠지만 빠르면 좋기 때문에 모니터 hz 확인 주사율 변경 작업을 하시려는 분들도 많아요.



그럼 어떻게 해야 모니터 주사율 확인을 하고 세팅을 변경하는고 하니, 그냥 운영체제 버튼을 몇 가지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모니터 hz 설정은 하드웨어가 지원을 해줘야 변경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좌우간 체크 과정은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했으니, 모니터 hz 확인을 하고 싶을 때 아래쪽 글을 읽어주세요!



▼ 일단 바탕화면 공백에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열되는 메뉴에서 아래쪽에 있는 디스플레이 항목을 클릭합니다.



▼ 항목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다중 장치를 사용하고 싶다면, 장치 목록에서 체크해보고 싶은 장치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 장치를 선택한 뒤에는 같은 화면의 가장 아래쪽에 있는 고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할게요.



▼ 메뉴를 누르고 화면 이동을 했다면, 이번에는 어댑터 속성 표시 버튼을 찾아서 클릭을 합니다.



▼ 이제 또 다른 화면이 열릴 거예요. 여기서 디스플레이 장치 탭을 누릅니다. 조금 클릭해야 할 부분이 많죠?



▼ 마지막으로 화면 아래쪽에 있는 항목을 눈으로 살펴보면 됩니다. 변경하고 싶을 땐 클릭해서 값을 맞춰주세요.



그저 버튼 위치 몇 가지를 나열한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