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뷰어 (오피스 프로그램 사용하기)

PC에서 문서의 뷰어로 오피스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안내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파일만 덩그러니 있고, 정작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파일 실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왕왕 있죠? 이럴 땐 열람하고 싶은 파일과 호환되는 툴을 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여러 종류의 문서 뷰어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뷰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글은 한컴의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고, 엑셀은 마소의 페이지에서 받는 것이죠. 다만, 제가 모든 종류를 소개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으니, 저는 통합 버전으로 된 오피스 뷰어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게요.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제일 먼저 소개하고 싶은 도구는 네이버 웹 도구입니다. 단순히 자료를 열어보는 것이 아니라 편집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요긴할 거예요.


office.naver.com



▼ 앞에서 적어둔 주소를 찾아간 뒤에 로그인을 하면 기능을 쓸 수 있어요. 평소 사용하는 네이버 계정을 그대로 입력해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 로그인을 한 뒤에는 세부 페이지의 왼쪽 상단에 있는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럼 또 다른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에서 내 컴퓨터를 선택하고, 열어봐야 하는 자료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 다른 통합 버전 소프트웨어를 소개하자면, 다뷰 인디를 활용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포털에서 검색하면 간단히 구할 수 있어요.



▼ 약 250가지의 포맷을 지원하는 도구이니, 열어보고 싶은 파일이 있을 땐 분명 요긴하게 활용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하니, 세세한 설명은 생략을 할게요.



대단한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