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 다운 (암호 압축하기)

간편한 반디집의 다운과 암호로 압축하는 과정 안내



업로드를 할 때 용량 제한이 있다거나, 누군가에게 자료를 전송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다거나, PC 저장 공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을 땐, PC 자료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런 작업을 하려면 사전에 반디집 다운을 해주어야 해요.



물론 알집을 쓸 수도 있고, 7zip을 쓸 수도 있습니다만 저는 반디집 압축을 하는 것이 제일 간편하고 깔끔하게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해당 툴을 기준으로 글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하는데,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실지도 몰라서 반디집 암호를 추가하는 과정에 대해서도 함께 엮어두었으니,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툴은 아래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포터블 방식도 있지만, 편하게 사용을 하려면 파란색 버튼을 눌러서 설치 버전을 받는 것이 좋아요.


bandisoft.co.kr/bandizip



▼ 받은 파일은 실행해서 설치 버튼을 눌러주면 설치가 됩니다. 오류 보고 항목은 기호에 따라 체크를 풀어주셔도 괜찮아요.



▼ 툴을 준비한 뒤에는 용량을 작게 만들고 싶은 대상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세요. 그리고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항목을 클릭합니다.



▼ 항목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왼쪽 아래에 있는 상세 설정 보기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 추가 화면이 열리면, 비밀번호 설정에 체크를 해주고 빈칸을 채우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의 시작을 눌러주세요.



▼ 여담으로 빠른 작업을 하고 싶을 땐, 우 클릭을 했을 때 나오는 메뉴에서 포맷만 선택해주면 됩니다.



부족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참고할 내용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