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할압축 풀기 (반디집 알집 작업하기)

간편한 분할압축의 풀기와 반디집이나 알집으로 작업하는 과정 안내



인터넷에서 어떤 자료를 받았는데, 하나의 파일이 여러 개로 쪼개져서 눌러진(?) 상태라면 조금 난감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나눠진 상태가 아니라면, 그냥 우 클릭을 해서 해제를 해주면 되는데, 나눠진 상태에서는 분할압축 풀기를 하는 것이 까다롭게 느껴지기 때문이겠죠?



그런데 사실 해제하는 과정은 단일 파일과 동일해요. 그리고 반디집 분할압축이 됐든, 알집 분할압축이 됐든, 눌러주거나 풀어주는 과정도 동일합니다. 고로 어렵거나 까다로운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세세한 정보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묶어주는 과정도 함께 적어두었으니, 분할압축 풀기와 묶기를 알아보고 싶을 때 읽어주세요!



▼ 묶어주는 것부터 얘기해볼게요. 대상이 되는 자료를 준비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묶어주는 메뉴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상세 설정 보기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 이제 용량을 지정하고 시작 버튼을 누른 뒤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지정한 용량에 따라 하나의 파일이 여러 개로 나눠지게 될 거예요.



▼ 그리고 해제를 하고 싶을 땐 나눠진 상태의 모든 파일을 하나의 폴더에 넣어주면 됩니다.



▼ 파일 경로를 모두 동일하게 맞춘 상태에서는 1번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해제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면 됩니다. 단일 파일과 동일하죠?



▼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다른 프로그램도 동일합니다. 그냥 같은 폴더에 모든 파일을 넣어주고, 1번 파일을 해제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