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가상드라이브 ISO 마운트하기

간단하게 알집의 가상드라이브로 ISO를 마운트하는 방법 안내



이미지 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선 실행을 도와주는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그럼 어떤 전용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하는고 하니, 제목에 적어둔 툴이면 충분해요. 압축 프로그램은 이미지 파일과 관련이 없을 것 같지만 알집 가상드라이브를 지원하고 있어요.



아마 이미지 파일도 압축의 한 형태이기 때문에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데, 어쨌든 알집 마운트를 사용하려면 사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ISO 가상드라이브에 대한 글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알집 가상드라이브를 쓰고 싶을 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이미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냥 사용하면 됩니다. 혹시 프로그램이 없다면, 포털에서 검색하면 간단히 툴을 구하실 수 있을 거예요.



▼ 툴을 준비한 뒤에는 이미지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압축 해제를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더 간편한 방법이 될 수도 있어요.



▼ 저도 압축을 한 번 풀어봤는데, 이미지 파일이 일반적인 파일로 변환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군요. 따로 장치를 만들지 않아서 간단하고 좋죠?



▼ 장치를 구성하고 싶다면, 프로그램 메인 화면을 실행하고 열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 이미지 파일을 목록으로 불러온 뒤에는 툴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 위치는 그림에 표시를 해둘게요.



▼ 여담으로 더 가볍게 쓸 수 있는 툴도 있는데, 혹시 관심이 있다면, 하단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