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선택박스 상자 콤보 만들기

간단히 엑셀에서 선택박스와 상자를 콤보로 만드는 방법 안내



데이터를 정리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죠? 지원해주는 기능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확실히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툴인 것 같습니다. 다만 기능 활용법을 알아둬야 엑셀 선택박스를 쓸 수가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해야 엑셀 콤보상자를 구성하고 활용할 수 있는고 하니, 그냥 클릭 몇 번만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엑셀 콤보박스를 만들 때 클릭해주어야 할 버튼의 위치는 아래 세세하게 정리를 했어요. 혹시 작성하고 잇는 문서에서 엑셀 선택박스를 구성해보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우선 기본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아래 이미지와 같은 내용을 입력한 뒤에 과정을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작업 대상이 되는 셀을 선택해주세요. 한 번에 여러 개를 선택해도 되니, 드래그 앤드 드롭이나 [Shift + 방향키]를 활용하는 것이 적당해요.



▼ 이제 데이터 탭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버튼을 찾아서 클릭을 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작은 화면이 열리는데, 하단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체크한 부분과 동일한 설정을 해주세요. 원본은 직접 입력해도 되고,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 버튼을 눌렀을 땐, 시트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면 알아서 원본이 있는 범위 좌표가 입력이 될 거예요.



▼ 지금까지의 설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셀 옆에 있는 삼각형을 눌러보세요. 그럼 항목을 지정할 수 있는 공간이 보일 것입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