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텍스트 개수 글자수 세기 작업하기

깔끔하게 엑셀에서 텍스트의 개수와 글자수의 세기를 작업하는 방법



사무를 보면서 데이터를 입력하고 계산하고 정리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은 역시 제목에 적어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데, 아무리 툴 기능이 탄탄하다고 하더라도 사용법을 모른다면 엑셀 텍스트 개수를 확인하는 작업을 할 수 없어요.



그래서 지금도 사용법을 알아보려 엑셀 글자수를 인터넷에 검색하는 분들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이겠죠? 제가 MS 툴을 엄청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개수세기를 하는 과정 정도는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엑셀 텍스트 개수에 대한 내용들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세요!



▼ 저는 LEN 함수를 한 번 활용해볼게요. 우선 작업해야 하는 문서를 열고 계산 결과가 나와야 할 칸을 선택해주세요.



▼ 칸을 선택한 뒤에는 =LEN(좌표)를 적어야 하는데, 좌표는 마우스로 데이터가 있는 칸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될 거예요.



▼ 이어서 이번에는 -LEN( 을 한 번 더 적어주세요.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전체에서 구하려는 값의 나머지 값을 빼주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괄호를 열어둔 상태에서는 substitute( 를 적고, 셀 좌표를 다시 한 번 입력을 해주세요. 그리고 쉼표를 붙여줍니다.



▼ 이제 확인하고 싶은 문자를 큰 따옴표 안에 넣어서 추가해주고, 쉼표를 붙인 뒤 큰 따옴표만 두 개 더 붙여주세요. 그리고 괄호를 두 번 닫아줍니다.



▼ 수식 구성은 완료가 되었으니,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었죠?



▼ 여담으로 두 개 이상의 문자를 찾을 땐, 전체 함수에서 찾는 문자 수를 나눠주어야 정상적인 계산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