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번호매기기 페이지 설정하기

간편하게 워드에서 번호매기기와 페이지의 설정을 해주는 과정 안내



저는 대부분의 분들이 텍스트 위주로 작성하면서 간단한 이미지만 첨부만 하는 문서를 만들 땐, 한글과 컴퓨터의 툴을 사용하는지 알았습니다. 그런데 MS의 도구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엄청나게 많더군요. 그래서 워드 번호매기기와 같은 기능 활용 정보를 찾는 분들도 꾸준한 편이죠.



제가 비록 문서 작성의 귀재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워드 페이지 설정을 해주는 과정은 엄청 간단하기 때문에 저도 안내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아래에 워드 페이지 번호 추가와 관련된 글을 적어봤는데,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지만, 기본 활용 노하우가 없어서 문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하단의 워드 번호매기기를 해주기 위한 정보가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툴을 실행해주세요. 툴을 실행하는 방법은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상세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툴을 실행한 뒤에는 왼쪽 상단의 파일을 누르고 옵션이라 적힌 메뉴를 찾아주세요. 물론 클릭하면 됩니다.



▼ 메뉴를 누르고 추가 화면이 열리면, 왼쪽에서 언어 교정이라 적힌 탭을 클릭합니다.



▼ 이제 오른쪽에서 고침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눌러야 할 버튼의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이어서 이번에는 입력할 때 자동 서식이라 적힌 탭을 누르고 자동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위치는 이미지에 있습니다.



▼ 지금까지의 세팅 값 수정을 적용했다면, 문서 작업을 할 때 삽입 탭에 있는 숫자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모양은 마음에 드는 형태로 지정하면 되겠죠?



그럼 종이가 넘어갈 때 숫자도 알아서 입력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워드 번호매기기를 하는데 보탬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