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표 나누기 (합치기 작업하기)

깔끔하게 워드에서 표의 나누기와 합치기를 작업하는 방법 안내



문서 작성을 하면서 어떤 형태의 개체를 추가했다면, 적당한 모양으로 편집을 할 수 있어야 완성도가 높은 문서를 만들 수 있죠? 고로 사용하고 있는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의 기능을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물론 워드 표 나누기를 하는 것도 예외는 아니에요.



그럼 어떻게 해야 나누기 작업을 할 수 있는고 하니, 그냥 버튼 몇 가지만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클릭해야 할 버튼 위치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어요. 하나만 얘기하면 왠지 아쉬운 감이 있어서 개체를 분리하는 것과 함께 워드 표 합치기를 하는 과정도 엮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하단의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일단 편집해야 할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딱히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는 상태라서 공백으로 된 개체만 추가를 해둔 상태로 편집을 해볼게요.



▼ 문서를 열었다면, 이번에는 분리하고 싶은 선 아래쪽의 칸으로 커서의 위치를 잡아주세요. 마우스로 클릭해서 커서를 옮기면 됩니다.



▼ 커서의 위치를 잡았다면, 상단의 레이아웃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분할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할 수 있어요.



▼ 버튼을 누른 뒤에는 바로 결과물이 보일 거예요.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적용을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분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이번에는 하나로 묶어주는 과정을 얘기해볼게요. 마찬가지로 커서의 위치부터 잡아줍니다.



▼ 두 개체의 빈칸에 커서의 위치를 잡았다면, 그냥 키보드에서 [Del]을 몇 번 눌러주세요. 그럼 하나로 묶어지게 될 거예요.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보탬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