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데스크톱 연결 포기하기


컴퓨터와 관련해서 말이나 글로는 설명이 어려운 내용을 알려주어야 하거나 급하게 다른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를 필요로 할 땐 원격데스크톱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저 역시나 이런 상황이 왕왕 있었고 그때마다 원격데스크톱 연결을 시도했지만 절차가 까다롭고 복잡해서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 하는 저로서는 아무리 친절한 설명도 따라가기가 어렵더군요. 그러다 우연히 팀뷰어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는데 원격데스크톱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이 되더군요.



팀뷰어는 'teamviewer.com'에서 받을 수 있는데 원격데스크톱처럼 모바일 기기나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접속을 하려면 두 기기 모두 팀뷰어가 있어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왼쪽에는 고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나오며 오른쪽에는 아이디를 입력하는 공간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 연결을 시도하려는 쪽에서 상대방의 아이디를 오른쪽에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적어주면 되죠. 반대로 어디서 원격데스크톱처럼 접속을 기다리는 컴퓨터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상대방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원격데스크톱과 같은 사전 설정이 필요 없고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격데스크톱을 쓰는 것보다 훨씬 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원격데스크톱의 경우 멀리 떨어진 컴퓨터의 전원을 켜는 것이 가능한 반면 팀뷰어는 이런 원격데스크톱의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래서 원격데스크톱의 전원 기능이 필요하면 어쩔 수 없이 원격데스크톱을 선택해야 하는데 저도 잘 모르는 분야라 설명이 힘들 것 같고 그나마 친절한 곳을 소개하자면 'lsh0452.tistory.com'으로 방문해서 왼쪽에 윈도우 7 카테고리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원격데스크톱의 연결과 관련한 글은 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