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프로그램 팀뷰어 데스크톱 제어하기

간편한 원격의 프로그램인 팀뷰어와 데스크톱을 제어하는 방법 안내



서로 떨어진 PC를 연결하고, 한쪽 PC에서 다른 쪽의 PC를 조정하고 싶다면, 관련 기능을 지원해주는 도구를 준비해야 합니다. 아마 크롬에서 확장 도구를 준비해서 사용하는 방식과 제목의 툴이 가장 유명할 텐데, 저는 원격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 Team Viewer를 활용하는 편이에요.



크롬으로 원격 데스크톱을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하고, 준비할 과정도 조금 많은 편인데, 팀뷰어 원격제어는 그냥 두 PC에 툴만 받으면 바로 연결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사용법이 간단하다고 해도 최소한의 정보는 알아둘 필요가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 원격 프로그램 정보를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주시기 바라요!



▼ 툴의 실행 파일은 아래쪽에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방문한 뒤에 다운로드 카테고리에 있는 Team Viewer를 눌러주세요.




▼ 카테고리 메뉴를 누른 뒤에는 페이지 아래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포터블 그룹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은 뒤에는 압축 해제를 해주세요. 압축 해제를 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따로 얘기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압축을 풀면 여러 개의 파일들이 있을 거예요. 여기서 TeamViewer 이름의 아이콘을 찾아서 열어주면 됩니다. 포터블이라 설치 과정은 없어요.



▼ 메인 화면이 보이면, 오른쪽의 빈칸에 상대방의 ID를 적고 연결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암호를 입력하면 바로 연결이 될 거예요.



▼ 물론 상대 PC는 동일한 툴을 실행하고, ID와 암호를 알려주어야 해요.



주소 하나를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