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키 잠금 - 프로그램 사용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요긴하게 활용하고 있는 버튼이지만 게임을 하거나 몇몇 작업을 할 땐 오히려 방해되는 버튼이기도 하죠? 그래서 해당 버튼을 눌러서 반응이 없도록 설정을 바꾸려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키보드에서 자체적으로 지원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관련 기능을 지원해주는 소프트웨어를 구해서 구동하면 됩니다. 물론 도구의 종류와 다운로드 방법은 알아두어야 하는데 이번에 윈도우키 잠금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를 올렸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를 직접 수정해도 되고 아니면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저는 [WinKey]를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해당 도구는 실행했을 때 자동으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상태가 되고 반대로 껐을 땐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필요한 상황에서만 간단하게 쓸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해당 툴을 쓰고 싶다면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WinKey.exe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를 걱정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기왕이면 깨끗한 파일이 있는 경로를 안내하고 싶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공식 루트는 없군요. 그래서 그냥 직접 배포를 하려는데 사전에 기능과 안전성은 검증을 해두었으니 안심하고 윈도우키 잠금 도구를 받으셔도 될 듯합니다. 그래도 혹시 찝찝하다면 받은 후 개인이 사용하고 있는 백신으로 스캔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도구를 다루는 방법은 앞에서 슬쩍 언급을 했었지만 그냥 실행을 하면 됩니다. 그럼 추가적인 조작이 없어도 잠금이 된 상태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땐 툴을 종료하면 되죠. 여담으로 윈도우키 잠금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능 자체를 바꿔버리는 툴도 있는데 직접 사용을 해본 적은 없지만 많은 분들께서 칭찬하는 툴이니 관심이 있다면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843]에서 받고 써보셔도 될 듯합니다.



각설하고 키보드의 반응 상태를 바꿔주는 툴의 소개를 해봤는데 간단한 안내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윈도우키 잠금을 하고 싶을 때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더 좋은 글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