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바탕화면 달력 컴퓨터 위젯 준비하기

깔끔한 윈도우에서 바탕화면의 달력과 컴퓨터의 위젯을 준비하는 과정 안내



종이와 펜으로 스케줄을 정리하는 것이 뭔가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PC의 배경에 캘린더를 깔아두고 스케줄을 정리해보세요. 그럼 종이와 펜을 쓰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윈도우 바탕화면 달력을 구성하는 방법 정도는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DesktopCal이라는 이름의 툴을 설치하면 컴퓨터 달력 위젯을 생성할 수 있는데, 해당 툴을 구하는 과정은 아래 적어두었으니, 컴퓨터 바탕화면 달력을 만들고 싶을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윈도우 바탕화면 달력을 사용하고 싶을 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아래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를 복사해서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붙인 뒤 엔터를 눌러주세요.


www.desktopcal.com/kor



▼ 페이지 내용이 로딩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일 거예요. 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추가 과정 없이 바로 파일이 받아질 거예요.



▼ 받은 파일은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면 되는데, 시작 버튼을 누르는 것이 전부라서 딱히 설명할 내용이 없을 것 같아요.



▼ 툴이 설치되면, PC 배경에 캘린더가 생성될 거예요. 그럼 각각의 칸을 더블클릭으로 열어서 메모를 추가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혹시 위치와 크기를 변경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조절 메뉴를 누른 뒤 드래그를 해주면 됩니다.



▼ 세부 설정은 트레이 아이콘을 누르면 되는데, 사실 건드릴 부분이 별로 없어요.



아무쪼록 도구를 구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