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클린툴 (용량 정리하기)

가벼운 윈도우의 업데이트와 클린툴로 용량을 정리하는 과정 안내



운영체제는 새로운 패치가 나오면 알아서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하게 되는데, 패치 설치 과정이 성공적이라 해도 찌꺼기 파일은 남게 됩니다. 그것도 사이즈가 상당히 큰 편이죠. 고로 저장 공간이 낭비되지 않으려면 윈도우 업데이트 클린툴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그런 해당 프로그램을 어떻게 구해야 하고, 또 어떻게 윈도우 업데이트 용량을 청소하는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엮어두었으며,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저 파일 하나를 올려두는 것이 전부인 글이 되겠지만, 그래도 윈도우 용량이 부족한 상태일 땐 PC 관리에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툴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파일은 바로 아래쪽에 올려두었습니다. 미리 검증해둔 안전한 자료이니, 안심하고 다운로드를 하셔도 괜찮아요.




▼ 받은 파일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서 압축 해제를 해주세요. 압축을 푸는 과정은 간단하니, 이 정도만 설명을 해도 괜찮겠죠?



▼ 압축을 푼 뒤에는 실행 아이콘을 더블클릭으로 열어주면 됩니다. 포터블 방식이기 때문에 따로 설치할 필요는 없어요.



▼ 실행을 한 뒤에는 운영체제 설치 파티션을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스캔 버튼을 눌러서 검사를 해주면 됩니다.



▼ 이제 검사 결과가 나오면 청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항상 모든 항목을 체크하고 청소하는데, 딱히 문제는 없었어요.



▼ 경고 문구가 나오는데, 혹시 시스템 손상이 걱정된다면, 미리 백업을 해두고 청소를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컴퓨터를 관리하는데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