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자동종료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하기

간단한 윈도우의 자동종료와 컴퓨터의 프로그램을 활용하는데 필요한 정보 정리



PC에 어떤 작업을 실행해둔 상태인데 작업이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킬 수 없다거나, 저처럼 잠자리에 들 때 PC를 켜두는 습관이 있다거나, 다른 몇 가지 이유들로 정해진 시각에 PC 전원이 꺼지도록 해야 한다면, 윈도우 자동종료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운영체제에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자동종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는데, 기능을 자주 쓰는 편일수록 전용 도구를 따로 구하는 것이 좋겠죠? 좌우간 이번에는 컴퓨터 종료 프로그램에 관련된 글이며, 명령어에 대한 팁 정보도 함께 정리를 해두었으니, 윈도우 자동종료를 해보고 싶을 때 하단의 내용을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명령어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shutdown -s -t 3600]을 입력하면, 3600초 뒤에 PC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시간은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어요.



▼ 그리고 실행해둔 명령을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재부팅을 하거나 실행 화면에 [shutdown -a]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 툴에 대한 얘기도 해보자면, 저는 SHUTDOWN8이 가장 가볍고 좋더군요. 해당 툴은 검색해서 구하거나, 아래 올려둔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어주세요. 압축 해제를 하는 과정은 간단하니,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압축을 해제한 뒤에는 실행 아이콘을 더블클릭으로 열고, 원하는 작업을 지정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엄청 쉽죠?



▼ 작업을 지정하면 메인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추가적인 설정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