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동종료 시스템 예약하기

간단하게 윈도우10에서 자동종료를 시스템에 예약하는 방법 안내



컴퓨터를 끄고 싶은데 실행 중인 작업이 있어서 멍하니 자리만 지켜야 한다면, 작업이 끝날 때쯤에 컴퓨터가 알아서 꺼지도록 설정을 하면 됩니다. 저는 잠자리에 들면서 음악을 듣고 싶거나, 영화를 볼 때 자주 윈도우10 자동종료를 활용하고 있는 편이에요.



명령어를 입력해서 시스템 자동종료를 할 수도 있고, 전용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시스템 종료 예약을 할 수도 있는데, 아래 명령어를 사용해서 윈도우 예약종료를 해주는 과정과 성능이 괜찮은 전용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함께 엮어서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윈도우10 자동종료가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읽고 적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명령어를 먼저 얘기해볼게요.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shutdown -s -t 3600]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PC는 1시간 뒤에 알아서 꺼지게 될 거예요.



▼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3600은 초 단위이며, 자유롭게 입력해서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어떤 이유로 명령어를 취소해야 한다면, 실행 화면에 [shutdown -a]를 입력해주세요.



▼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도 해보자면,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저는 Shutdown8이 가장 가볍고 좋더군요. 실행 파일은 아래 올려두었습니다.




▼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을 해주세요. 그럼 우 클릭을 한 것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필요한 작업을 선택하면 됩니다.



▼ 프로그램 작업을 선택하면 메인 화면이 띄워지며, 여기서 작업 종류와 세부적인 시간 수정을 할 수 있어요. 구성이 간단하게 이 정도의 정보만 있으면 무난히 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윈도우10 자동종료에 대해서는 갈무리를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