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툴 소개


컴퓨터의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구역을 나눠주는 것이 좋은데 혹시 윈도우10을 쓰면서 적절하게 파티션 나누기를 하고 싶었지만 운영 체제의 제한된 자체 기능보다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하는 툴이 없어서 나누기를 할 수 없었다면 아래 괜찮은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한 글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을 했듯 윈도우10의 자체 기능을 활용해서 나누기를 할 수도 있겠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는 분들의 얘기에 따르면 전용 프로그램을 써서 나누기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은 'exxu.tistory.com/70'에서 받을 수 있죠. 고로 적어둔 주소가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개인이 배포하는 툴이며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에 대한 걱정을 하실 것 같아서 사전에 제가 먼저 받아서 스캔을 해봤습니다. 물론 윈도우10에서 저장 공간의 나누기를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 프로그램이니 파티션을 구성하고 싶다면 안심하고 다운로드를 하셔도 됩니다.



여담으로 공식 루트에서 용량 나누기를 위한 프로그램을 받을 수도 있지만 설치해야 할 버전이고 익숙한 언어도 지원되지 않아서 그냥 개인이 뿌리는 파일이 있는 곳의 주소를 적었습니다. 제가 뿌릴 수도 있었지만 어차피 여기서 배포를 해도 안전성은 확실하지 않고 문제가 될 수도 있어서 그냥 깨끗한 파일이 있는 곳의 주소를 언급한 것이니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윈도우10에서 저장 공간의 나누기를 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툴을 얘기했는데 간단한 안내에 불과한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파티션을 구성하고 싶었던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언급한 프로그램으로 윈도우10의 저장 공간 나누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