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녹화 (엔비디아 활용하기)

안전하게 지포스에서 익스피리언스로 녹화하고 엔비디아를 활용하는 과정 안내



요즘에는 게임을 즐기는 화면 자체가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를 잡았죠? 그래서 게임을 잘 하거나, 자주 하시는 분들께서 플레이 영상을 기록하는 경우도 많아졌는데, 전용 도구를 따로 장만할 수도 있고,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녹화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지포스 녹화에 관심을 두고 있으시겠죠? 그래서 이번에 관련 정보를 한 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세세한 정보는 생략하고, 툴 구하는 방법과 기본적인 사용법 위주로 적을 계획인데, 엄청난 노하우나 정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기초적인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 녹화 정보가 필요할 땐 읽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툴은 아래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보통의 프로그램과 비슷해서 어려운 부분이 없을 거예요.


geforce.com/geforce-experience



▼ 최초 실행을 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올 거예요. 평소 사용하는 SNS 계정을 입력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고, 새롭게 계정 등록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로그인을 한 뒤에는 [Alt + Z]를 한 번 눌러보세요. 그럼 비디오 기록 화면이 오버레이가 되는데, 설정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 설정 화면에서 품질을 지정하면 됩니다. 일단은 하단 이미지와 동일한 값을 맞춰보고, PC 성능이 된다면 품질을 점점 높여주면 됩니다.



▼ 이제 [Alt + F10]을 눌러서 과거 30초를 기록한 영상을 저장하거나, [Alt + F9]를 눌러서 기록을 시작하고 종료하면 됩니다.



▼ 여담으로 비디오 기록 외에도 최적화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으니, 상황에 맞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주소 하나를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