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인코더 다운로드 설치하기

간단히 카카오에서 인코더의 다운로드와 설치하는 과정 안내



비디오 파일의 포맷을 바꾸고 싶다거나, 오디오만 따로 뽑아내고 싶을 땐, 관련 기능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을 하나 준비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종류가 바로 제목에 적어둔 것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지금도 카카오 인코더 다운로드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그럼 해당 툴은 어떻게 구하고, 또 어떻게 카카오 인코더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고 하니, 그냥 공식 페이지를 방문해서 버튼 몇 가지를 누르며 파일을 구하면 됩니다. 세세한 정보들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겠지만, 다운로드 설치에는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공식 안내 페이지 주소는 아래 적어두었습니다.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이되, 출처가 남는다면 그 부분을 지우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cacaotools.com/cacaoencoder



▼ 페이지 내용이 로딩되면, 하단에 있는 바로 받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서 커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준비를 해주어야 하는데, 일반적은 툴과 준비 과정이 비슷해서 제가 따로 얘기할 부분이 없을 것 같아요.



▼ 그냥 사용권에 동의하고, 화면에 있는 진행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기만 하면 알아서 준비가 될 것입니다.



▼ 툴 준비가 끝나면 실행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추가를 눌러서 원본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포맷을 지정한 뒤, 우측 하단의 시작을 눌러주세요.



▼ 여담으로 더 간단한 툴을 원한다면, 포맷 팩토리를 활용해보세요. 정보는 아래 적어둔 주소에 있습니다.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