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동영상 링크 해볼까요


단순히 텍스트만을 이용해서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좀 더 효과적으로 전달을 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자료도 충분히 활용을 해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가장 효과가 좋은 한가지라고 한다면 아마도 동영상을 활용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좌우지간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핵심적으로 잘 전달을 하기 위해서 사용을 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 한가지 바로 파워포인트가 아닐까 생각을 하는군요.



이미 다들 잘 아시겠지만 파워포인트의 경우 각종 추가적인 자료도 함께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그래서 제가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리고자 하는 오늘의 이야기 주제! 바로 파워포인트 동영상 링크를 걸 수 있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사실 그렇게 어려운건 없지만 간혹 해당 기능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말이죠.



좌우지간 어떠한 방법에 초점을 두고 설명을 해드릴까 하는고 하니! 우리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유튜브의 동영상이 나올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유튜브를 이용한다면 어떠한 영상이건 간단하게 찾는 것이 가능하죠? 좌우지간 여러분들이 링크를 걸고자 하는 유튜브의 페이지를 우선 열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열어주시고 나면 가장 상단에는 화면이 재생되고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실텐데요.



그 아래에 보시면 아마 공유라고 되어있는 부분 보실 수가 있으시겠습니다. 공유를 눌러주시고 나면 그 아래에 주소 하나가 나오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실텐데요. 링크를 위한 가장 첫 단계! 이 주소를 복사해놓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복사를 해주셨다면 이제 여러분들이 링크를 걸어줄 파워포인트를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상단 비디오라고 되어있는 곳을 눌러서 웹 사이트의 비디오라고 되어있는 곳을 눌러주시면 되겠는데요.



눌러주시게 되면 아까 복사를 해두었던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시겠습니다. 그 공간에 그대로 복사해두었던 주소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슬라이드에서 영상이 재생되게끔 하는 과정이 마무리가 된것인데요. 그렇게 어렵거나 복잡한 내용은 없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다만 유튜브를 활용하는 경우 주소를 어디에서 복사하는지를 몰라서 다소 당황을 하시는 분들이 있었다라는 것이죠. 하지만 이제 더 이상 어려워할 이유도 없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군요. 좌우지간 이렇게 해서 좀 더 내가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효율적으로 전달을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모두들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고 저는 다음에 또 인사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만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