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강제삭제 윈도우10 제거하기

말끔한 프로그램의 강제삭제와 윈도우10에서 제거하는데 필요한 정보 정리



사용하지 않는 툴을 그대로 방치하면 PC의 저장 공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더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툴이라면 체감 속도도 느려질 수 있어요. 그래서 활용도가 떨어지면 꼭 정리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만약 프로그램 강제삭제를 해주어야 한다면 레보를 쓰면 됩니다.



사실 그냥 제어판에서 지울 수 있는 툴이라 하더라도 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를 할 땐, 레보 언인스톨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찌꺼기까지 검색하며 프로그램 제거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좌우간, 레보를 구하고 사용하는 과정에 대해선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프로그램 강제삭제를 하고 싶을 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툴은 아래쪽에 올려둔 파일을 받으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공식 루트에서 가져온 자료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괜찮아요.




▼ 혹시 제가 올려둔 자료가 찝찝해서 파일을 받는 것이 꺼려진다면, 포털에서 검색한 뒤에 받으셔도 됩니다. 포터블을 선택하는 것이 편할 거예요.



▼ 어떤 경로가 됐든,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어주세요. 압축 해제 과정은 설명을 생략해도 괜찮겠죠?



▼ 압축을 풀고 내용을 살펴보면 비트 폴더도 보이지만, 그냥 [RevoUPort]를 바로 더블클릭으로 열어주면 됩니다.



▼ 실행하고 사용권에 동의한 뒤에는 상단의 옵션 버튼을 눌러서 언어부터 수정을 해주세요. 아무래도 언어 변경을 해두는 것이 사용하기에 편해요.



▼ 언어 변경이 끝나면 목록에서 없애고 싶은 툴을 선택한 뒤 지우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검색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고급을 선택하고, 검색 결과를 모두 체크한 뒤 지워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언락커라는 툴을 쓸 수도 있는데, 검색을 해보면 관련 정보를 간단히 수집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