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파일 사진넣기 그림 붙이기

한글파일에 사진넣기를 할 때 그림의 붙이기를 하는 과정



문서 작업을 할 땐 이미지를 추가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에서 사진을 더해주는 방법을 검색해보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어떤 형태로 추가하는 것이냐에 따라 한글파일 사진넣기를 하는 과정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예컨대 이력서를 작성하며 한글 사진 붙이기를 하는 것이라면 셀에 꽉 차도록 한글에서 사진넣기를 해주어야 하며 표가 아니라 그냥 공백의 용지 상태에서 한글에 그림넣기를 할 땐 전용 도구를 쓰는 것이 적당하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기본 도구는 설명하지 않아도 다 아실 것 같은데 그래도 한글에서 사진넣기를 얘기하며 기본 도구를 빼놓을 수는 없으니 기본 도구부터 얘기를 하겠습니다.



문서를 실행해둔 상태에서 상단의 입력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를 살펴보면 그림이라 적힌 메뉴가 바로 보일 것입니다. 클릭하면 탐색기가 열리며 탐색기에서 문서에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축키를 쓰고 싶을 땐 [Ctrl + N + I]를 누르고 탐색기에서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사진을 선택하면 바로 이미지가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커서 모양이 바뀌는데 위치와 모양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지정해주면 정상적으로 문서에 사진이 넣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추가한 뒤에도 모서리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움직이며 위치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이력서를 작성할 때 표의 크기에 맞게 사진을 넣어주는 방법도 얘기하자면 그림이 들어갈 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셀 테두리/배경 > 각 셀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이 실행되면 상단의 배경 탭을 누르고 그림에 체크한 뒤 폴더 아이콘을 눌러서 이미지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선택해야 할 버튼의 위치는 상단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지금까지 메뉴를 누르며 한글파일 사진넣기를 해주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사실 한글 사진 붙이기를 할 땐 그냥 사진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문서 위에 올려도 추가가 됩니다. 허무하죠? 어쨌든 이렇게 이미지의 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