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자모양 복사 (문단 옮기기)

깔끔하게 한글에서 글자모양을 복사하고 문단을 옮기는 방법 안내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내용이 아니라 서식만 가져와야 할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원본 서식을 파악하고 하나씩 새롭게 설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간단히 한글 글자모양 복사를 할 수가 있어요.



다만, 기능 활용을 하려면 기능 사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한글 모양복사를 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적어보려고 하는데, 제가 툴의 모든 기능을 다룰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애초에 간단한 기능을 소개하는 것에 불과한 글이니, 읽어보시면 무난하게 한글 문단모양 복사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단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 실행 과정은 간단하니, 제가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저는 당장에 작업할 내용이 없어서 테스트 문구를 입력하고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했다면, 원본 서식이 있는 곳으로 커서를 옮겨주세요.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커서의 위치를 잡아주면 됩니다.



▼ 이어서 서식을 가져오는 [Alt + C]를 누르거나, 편집 탭에서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메뉴나 단축키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여기서 가져오고 싶은 항목을 체크한 뒤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이제 서식을 수정해야 하는 범위를 지정해주세요.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도 되고, [Shift + 방향키]를 눌러서 범위를 지정해도 괜찮아요.



▼ 범위 지정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Alt + C]나 앞에서 눌렀던 메뉴를 한 번 더 눌러주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