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반나누기 절차 적용하는법


한글 반나누기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사무를 보는 분들이라면 싫어도 어쩔 수 없이 다루는 절차를 익혀야 할 프로그램이 몇 가지가 있는데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도 역시 사용하시는 것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밖에 없는 종류가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 한글 반나누기를 할 수 있는 절차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겠죠? 좌우간 이번에는 페이지의 나누기를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엮었으니 필요한 작업이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한글 반나누기를 해주는 것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절차의 첫 번째는 나누기가 필요한 문서를 실행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Alt', 'W', 'U'를 순서대로 누르고 단 설정과 관련된 화면이 뜨면 개수와 위치를 세팅한 뒤 '설정(D)'라 적힌 버튼을 눌러주면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절차가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죠? 혹시 단축키를 쓰는 것이 싫은 분들이라면 프로그램의 상단에서 '쪽(W)'라 적힌 메뉴를 클릭한 뒤 하위 메뉴에서 단 나누기를 클릭하면 같은 작업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을 하고 있는 2014 버전을 기준으로 한 방법이자 설명이며 다른 버전을 쓰는 분들이라 하더라도 큰 맥락은 비슷하기 때문에 절차를 진행하시는 것에 있어서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나저나 원래는 나누기를 할 수 있는 단축키가 'Ctrl + Alt + Enter'로 알고 있는데 제가 쓰는 프로그램에는 해당 단축키가 먹히지를 않는군요. 저만 갖고 있는 오류일 수도 있으니 한 번쯤 눌러보시면 보다 빠른 작업을 해주는 것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나누기를 할 수 있는 절차와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들을 열람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는 내용인 'help.hancom.com/hoffice/webhelp/9.0/ko_kr/hwp/format/break/new_columns.htm'의 글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대표적인 문서 프로그램의 모양을 다듬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적용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방법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한글 반나누기 절차와 무관한 주제의 글을 쓸 것이라 예상이 되지만 항상 좋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노력을 할 테니 필요한 글이 있을 땐 언제든지 또 방문해주시기 바라며 저는 여기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