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컴퓨터 원격 팀뷰어 연동 연결

핸드폰으로 컴퓨터의 원격을 할 때 팀뷰어로 연동하고 연결하는 과정



흔하게 사용하는 기능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스마트 기기에서 PC의 화면을 보거나 제어를 해주어야 할 순간이 있습니다. 이럴 땐 관련 기능을 지원해주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저는 제목에 적어둔 도구로 핸드폰 컴퓨터 원격을 시도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툴을 쓸 수도 있겠지만, 팀 뷰어가 핸드폰 컴퓨터 연결을 해주는 과정이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그래서 한 번쯤 활용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과정이 간단해도 정확한 절차를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아래 자세한 내용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핸드폰 컴퓨터 원격 팀뷰어 연동 연결



PC에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핸드폰에는 앱을 준비해야 하는데, PC 버전은 [teamviewer.com/ko/download/windows]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로딩이 되면 아래쪽으로 이동해서 포터블을 선택하면 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압축을 풀고 실행을 해줍니다. 파일 종류가 많아서 실행 아이콘이 뭔지 모르겠다면, 아래 이미지에서 표시해둔 부분과 동일한 아이콘을 실행하면 됩니다.





툴을 실행한 뒤에는 PC의 고유 번호와 비밀번호가 나오는데, 그 상태로 대기를 해주고 스마트 기기로 이동해서, 스토어를 실행하면 됩니다.





스마트 기기에서 스토어를 실행한 뒤에는 앱을 검색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행여나 다른 앱을 선택할 수 있으니, 이미지로 앱 종류를 표시해두었습니다.





앱을 실행한 뒤에는 간단한 안내 사항들이 나오는데, 딱히 중요한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바로 넘겨주면서 메인 화면으로 접근을 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으로 진입을 했다면 ID를 입력하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그 부분에 PC 프로그램의 내용을 적어주면 됩니다.





이어서 비밀번호도 마찬가지로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PC의 모니터에 띄워진 내용들이 스마트 기기의 화면에서 보일 것입니다. 간단하죠?



각설하고 핸드폰 컴퓨터 연동을 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하나 소개했는데,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원하는 작업을 할 때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